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JEYE

신약성경 요약 본문

성경/신약

신약성경 요약

JEYE 2023. 2. 17. 03:22

신약에서는 마태복음서, 마가복음서, 누가복음서, 요한복음서,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레몬서, 히브리서, 약자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일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유다서, 요한계시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마태복음서, 마가복음서, 누가복음서, 요한복음서은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을 다룹니다. 
사도행전은 예수 그리스도의 후계자들인 사도들의 역사와 일을 다룹니다. 
나머지 서적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가르침에 대한 설명과 강론, 그리고 초대교회의 역사와 지도원칙 등을 다룹니다.

성경 전반적으로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 인간의 타락과 회개, 선과 악, 의지와 자유의지, 인간관계, 인간의 삶 등에 대한 통찰력과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마태복음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가르침, 죽음과 부활, 그리고 제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예수님의 말씀과 행적, 특히 산책의 기쁨, 마지막 만찬, 십자가에서의 죽음, 부활, 그리고 제자들에게 주어진 임무에 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마가복음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사역에 대한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기록을 다룹니다. 예수님의 강력한 기적과 가르침, 갈보리에서의 죽음, 그리고 부활과 함께 예수님의 신성과 권위를 보여줍니다.

누가복음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가르침, 죽음과 부활, 제자들의 사역, 그리고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에 대한 세부적인 이야기를 다룹니다. 또한, 많은 기적과 예수님의 가르침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와 구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요한복음서: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과 구원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그의 생애와 가르침, 죽음과 부활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이 성경은 예수님의 신성과 권위를 강조하며, 믿음으로서 구원을 얻는 방법을 간명하게 보여줍니다.

사도행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이후, 사도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면서 일어난 일을 다룹니다. 이 책은 사도 바울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그리스도교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합니다.

로마서: 사도 바울이 로마에 있는 교회에 보낸 편지로, 그리스도를 믿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의의 중요성과 인간의 죄와 구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이 책은 신약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문서 중 하나이며, 그리스도교 교리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고린도전서: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 쓴 편지로, 그리스도교의 기본적인 교리와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바울은 교회의 갈등과 도덕적인 문제들을 다루며, 그리스도의 부활과 일반적인 교리에 대해 강조합니다.

고린도후서: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 쓴 두 번째 편지로, 교회의 문제와 도덕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다룹니다. 바울은 강한 지도자들에 대한 경고와 교회의 도전을 다루며,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과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 강조합니다.

갈라디아서: 바울이 갈라디아 교회에 쓴 편지로, 율법적 요소와 그리스도교의 자유에 대한 문제를 다룹니다. 바울은 율법을 지키는 것만으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으며,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에베소서: 바울이 에베소 교회에 쓴 편지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과 교회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교리와 신앙생활, 그리고 교회의 단결성과 도전에 대해 강조합니다.

빌립보서: 바울이 빌립보 교회에 쓴 편지로, 그리스도인의 기쁨과 교회의 협동성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신앙생활과 교회의 사랑과 조화,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모범으로 하는 삶에 대해 강조합니다.

골로새서: 바울이 골로새 교회에 쓴 편지로, 유대교와 헬라교의 이기심과 편견에 대한 비판과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자유와 성령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며,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에 대한 지침을 제시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에 쓴 편지로, 그리스도의 재림과 부활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생활 방식과 교회의 사랑과 화합에 대해 강조합니다.

데살로니가후서: 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에 쓴 두 번째 편지로, 그리스도의 재림과 마지막 날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순교와 교회의 도전에 대해 강조하며, 그리스도인의 생활 방식과 교회의 단결성에 대한 지시를 제시합니다.

디모데전서: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편지로, 그리스도인의 지도자로서의 역할과 교회 내부의 문제들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그리스도의 교리와 그리스도인의 생활 방식, 그리고 교회 내부의 질서와 지도자의 자질에 대한 지시를 제시합니다.

디모데후서: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두 번째 편지로, 그리스도인의 지도자로서의 역할과 교회 내부의 문제들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그리스도의 교리와 그리스도인의 생활 방식, 그리고 교회 내부의 질서와 지도자의 자질에 대한 지시를 제시합니다.

디도서: 바울이 크리트 섬에 있는 티도에게 쓴 편지로, 그리스도인의 지도자로서의 역할과 교회 내부의 문제들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지도자의 자질과 교회 내부의 질서, 그리고 거짓교리에 대한 경고와 그리스도인의 순전함에 대해 강조합니다.

빌레몬서: 바울이 빌레몬에게 쓴 편지로, 빌레몬이 도망한 노예 오네시모와 그를 받아들이라는 부탁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사랑과 화합, 그리고 종교적인 계급 구분을 넘어서는 형제애에 대해 강조합니다.

히브리서: 유대인들에게 예수가 그들이 믿는 예언의 실현임을 강조하며, 그리스도와 모세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예수님의 대제사장 직분과 제사의 영원한 효력을 설명합니다.

약자서: 시편에서 인용된 구절을 중심으로 믿음의 의미와 생활의 원칙을 제시하며, 그리스도인이 가지고 있는 삶의 가치와 의미를 강조합니다.

베드로전서: 신자들에게 믿음과 소망의 근간을 놓고, 고난과 시험에 대한 대처 방법을 안내하고, 예수님의 역사와 구원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베드로후서: 그리스도인들에게 믿음의 근간과 기반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거짓 교사들로부터 지켜야 할 방법을 설명합니다.

요한일서: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과 함께 살기 위한 진정한 방법과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설명하며, 진리와 사랑이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요한이서: 세상을 향한 그리스도인의 사랑과 이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거짓 교사들과의 대적하는 방법과 참된 믿음을 유지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요한삼서: 신앙의 진리와 사랑, 그리고 진리를 수호하는 의무에 대해 다룹니다.

유다서: 거짓 교사와의 싸움과 믿음의 터전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요한계시록: 예수님의 재림과 세상의 종말에 대한 예언적 내용과, 천국과 지옥, 그리고 악과 그의 패망에 대해 다루며, 신앙과 지혜의 경쟁에 대해 묘사합니다.